여러분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잡지식!
이터널리턴편 입니다 :D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 이터널리턴은 시즌3을 맞이하며,
성황리에 오픈을 하였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계속 허무하게 죽은 적이 많아 참으로 화가났답니다.
잘 성장했는데도, 더 잘 큰사람들을 만나서 죽거나,
잘 성장이 안됐을 때에 성장차이가 나는 유저들을 만나서 죽거나....
죽기는 매한가지....;;;(참으로 화가나지 않을 수 없는...)
게임이 아무리 재미있다고 해도, 빨리 죽으면 그만큼 흥미도 빨리 떨어지게 되겠죠.
다행히 저는 스파르타(?) 교육으로 어느정도 적응기에 돌입하긴 했지만,
지금도 허무하게 죽는경우가 많답니다.
이번에 카카오계정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해지도록 업데이트되어,
그만큼 새롭게 시작하는 뉴비분들도 많아지셨을꺼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이 뉴비분들을 위해,
이터널리턴 공식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올라왔던 3개의 사이트들이 어떤 성격을 띄고 있으며,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존재하는지 탐방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DAK.GG
- AYA.GG
- OP.GG
총 3가지가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 따르면 세 사이트 모두 전적 및 공략이 가능하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 티어분석 부분 (왼쪽부터 DAK.GG → AYA.GG → OP.GG 입니다.)
3사이트 모두 각 실험체에 대한 티어를 공통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별로 실험체의 티어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DAK.GG 와 OP.GG에서는 장인랭킹을 확인하여, 템트리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OP.GG의 제일 눈에 띄는 부분은 [유저공략] 메뉴 입니다.
다른사이트에 없는 부분인데, 스킬 동영상도 볼 수 있어 디테일까지 잘 표현하였습니다!
기존 루트 외에 대체할 수 있는 아이템이 표기되어있어, 후반에 어떤템으로 변경해야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캐릭터 상대법이 보기쉽게 정렬되어있어, 쉬운상대와 어려운상대를 구분하기 편합니다.
(첨부한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DAK.GG의 강점은 다른 사이트보다 통계의 구성이 잘짜여져 있습니다.
모스트 통계를 통해, 어떤 챔피언이 픽률과 승률이 좋은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aya.gg의 강점은 루트시뮬레이션 입니다.
다른사이트에서도 루트를 짤 수 있지만, aya.gg에서는 좀 더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설정을 통해, 내가 가고싶지 않은 곳과 꼭 경유해야하는 곳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듀오, 스쿼드도 같은 방식으로 루트를 설정할 수 있어, 팀원과 겹치는 루트를 쉽게 짤 수 있습니다.
게임특성상 먼저 무기가 나오면 유리하니 설정을 변경하여 무기를먼저 제작하고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보세요!
또한, 아이템선택 후 루트생성시 추천루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최적의 동선으로 원하는 아이템을 빨리 제작할 수 있습니다:)
루트생성 후, 추천루트부분을 꼭 확인하세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세 사이트 모두 전적검색은 잘됩니다!
이터널리턴에 대해 아직 알아보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처음에 튜토리얼 외에 배울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다고 생각했고, 루트를 혼자 짜려니 거부감이 들기도 했답니다.
op.gg 유저공략에 나와있는 루트설명과 아이템설명, 그리고 스킬설명을 통해 내가 하려는 실험체에 대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며, 실험체별 상대법과 어려운상대 및 쉬운상대를 시각적으로 딱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많지 않은 실험체이지만 인게임 내에서 만나게되면 싸움을 걸어야할지 말아야할지, 스킬 대응법도 잘 모를 경우에는 참 난감한 상황이 일어나고 마는데, 상대 실험체의 특징만이라도 잘 알고 있다면, 대응하기 편할 것 같네요!
또한, 좀 더 고급단계(?)에 진입했다면 나만의 제일 강한 루트도 짜볼 수 있는 aya.gg도 신선한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세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실험체별 티어정보가 다를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부분만 잘 통합된다면 나쁘지 않은 사이트일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터널리턴에 대한 여러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새롭게 맞이한 시즌에서, 곧 찾아올 시즌에서 많은 변화를 기약하고 있는 이터널리턴인 만큼,
유저들의 기대도 한층 높아졌지 않았나 싶네요!
다음엔 좀 더 알쏠잡한 내용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D
댓글 영역